스마일게이트의 게임 유통 플랫폼 스토브가 오는 6일까지 봄맞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의 일환으로, 스토브는 고전 슈팅게임 <텐가이>를 해당 이벤트 동안 무료로 제공한다.
<텐가이>는 슈팅게임의 명가 사이쿄가 1996년 출시한 게임이다. 1993년 출시된 <전국 에이스>의 후속작으로, 본래 게임 제목은 <전국 블레이드>이나 국내에서는 해외판 제목인 <텐가이>로 더 많이 알려졌다.
<텐가이>는 개발사의 전작인 <전국 에이스>와 달리 플레이어가 캐릭터의 측면을 바라보는 횡스크롤 구조를 채택한 점이 특징이다. 여기에 <건버드>, <스트라이커즈 1945> 등을 개발한 사이쿄 특유의 스타일과 게임성이 더해져 대표적인 고전 슈팅게임 중 하나로 손꼽힌다.
기존 종스크롤 구성보다 가정용 모니터에 적합한 구성 덕분에 당시 콘솔 게임기로 빠르게 이식된 <텐가이>는 일본을 넘어 전 세계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국내에서는 아케이드 게임 열풍 시기에 아케이드 버전으로 유통되어 높은 인지도를 쌓았다. 이후 PS2, 모바일, 닌텐도 스위치로도 이식되어 국내외에서 꾸준한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한편 스토브는 <텐가이> 이전에도 <아랑전설 스페셜>과 <SNK 40주년 컬렉션>, <스트라이커즈 1945 3> 등 입점한 고전게임을 잇달아 무료로 제공한 바 있다.



이미지 출처: 스토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