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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원] 게임은 나에게 인생을 가르쳐줬다
[8]
[이종원의 횡설수설 2회]
2014.04.19
|
(
원리
)
운이 좋았다. 90년대 초 미국 유학 시절, 컴퓨터그래픽을 일찍 접할 수 있었다. 그 경험이 결국 나를 게임 쪽으로 이끈 계기가 아닌가 싶다. 내 청춘의 꿈은 최고의 프로그래머였다. 직업은 컴퓨터공학 학자나 교수. 부푼 꿈을 안고 미국으로 건..
[송재경] 나의 게임 입문기 (2/2)
[49]
[송재경의 잡담 4회]
2011.04.13
|
(
)
카이스트에 입학해서 전길남 교수님 연구실(SA랩, System Architecture)에 들어갔다. 신입생을 대상으로 한 프레젠테이션을 듣고서였다. 요즘은 흔한 이야기지만, 당시 전 교수님의 PT 주제였던 ‘Internationalization, Localizat..
[송재경] 나의 게임 입문기 (1/2)
[39]
[송재경의 잡담 3회]
2011.04.12
|
(
)
동네 전파상이었다. 내가 처음으로 게임을 만난 곳은. 동그란 볼륨 같이 생긴 패드를 돌려가며 조종하는 '오트론 게임기'였던 것으로 기억한다. 전파상 아저씨가 어디선가 그 물건을 구해왔는데, 온 동네 주민들이 다 나와서 구경..
[김태곤] 당신에게 게임이란 무엇입니까?
[44]
[김태곤의 취중진담 1회]
2011.04.06
|
(
빨리빨리
)
언젠가 어떤 기자 분과의 인터뷰 도중에 저에게 있어서 ‘게임이란 어떤 것이냐’는 질문을 받은 적이 있었습니다. 당시 개발 중인 게임의 소개를 위한 인터뷰였던 자리라 그 게임에 대한 자료와 설명으로 잔뜩 ‘무장’했던 저는 당..
[이종원] 게임은 재충전이다.
[31]
[이종원의 횡설수설 1회]
2011.03.31
|
(
원리
)
많은 사람들은 ‘놀이’를 삶에서 부가적인 것이어서, 있으면 좋지만 없어도 상관없는 것으로 생각한다. 하지만 놀이는 사람들에게 매우 중요한 것이다. 아주 옛날부터 그랬다. 원시부족들은 축제 등의 공동놀이를 통해, 구성원들을 즐겁게..
[이원술] 게임은 새로움이다
[16]
[패스맨의 게임토피아 2회]
2006.02.14
|
(
패스맨
)
게임은 새로움 그 자체여야 한다. ‘하늘 아래 새로운 것은 없다’고 할 만큼 ‘새로움’에 대한 도전은 어렵고 힘들다. 또한 ‘새로움’에 대한 시장성을 예측하기 힘들다는 점에서 그 도전은 더욱 힘든 과정이다. 그럼에도..
[송재경] 부분유료화, 글쎄?
[32]
[송재경의 잡담 2회]
2005.11.25
|
(
JakeSong
)
얼마 전 디스이즈게임에 '올해 정액제 국산 MMO 한개도 없어'라는 기사를 봤다. 부분유료화가 우리나라만의 현상은 아니겠지만 살짝 아쉬운 생각이 들었다. MMORPG의 부분유료화가 나쁘다는 이야기는 아니다. 오히려 괜찮을 지도 모른다. ..
[정상원] 패러디 게임도 게임이다
[44]
[정상원의 게임주전부리 2회]
2005.10.25
|
(
정상원
)
이제 패러디장르의 게임도 나올 때가 되지 않았나? 패러디라는 장르는 한 곳의 문화가 힘이 충만해서 넘쳐 흐를 때 탄생한다고 생각한다. 미국에서는 많은 영화가 히트하고 그 영화들이 사람들의 뇌리 속에 남긴 것을 소재로 해서&..
[김동건] RPG의 '로망'을 말한다.
[70]
[나크의 디지털스토리텔링 2회]
2005.09.15
|
(
나크
)
Side A> By gamer 나크 RPG는 역할놀이다. 이 명제는 순전히 어떻게 표현하는가에 따라서 다른 것 같다. 최근의 게임은 RPG의 규칙을 너무 쉽게 받아들이는 것 같다. 하긴 우리는 여태까지 그렇게 받아들여 왔으니..
[배재현] 한국게임, 할리우드가 될 수 있을까.
[4]
[배재현의 수라장 모드 3회]
2005.08.08
|
(
배재현
)
80년대 일본 가전제품은 전 세계를 휩쓸었다. 어떻게 그것이 가능했을까. 당시 일본 내수시장을 보면 알 수 있다. 소니, 도시바, 미츠비시, 산요, JVC, 파이어니아, 샤프 등 우리에게도 낯익은 7~8개 회사들이 엄청난 퀄리티 경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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