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볼 온라인>이 5월 18일에 실시한 '프리더의 습격!' 업데이트 패치를 통해 변경된 스킬 밸런스의 일부 내용에 대해서 수정 계획을 발표했다.
이는 유저의 불편과 개선 요청에 대한 의견을 수렴해 보다 나은 드래곤볼 온라인을 만들기 위함으로 보인다. 자세한 일정은 나오지 않았으나 6월 중에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넷마블 측은 '앞으로도 스킬은 물론 게임 내 여러 콘텐츠를 이용하는 고객 여러분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드래곤볼 온라인을 플레이 하시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밝혔다.
아래는 스킬 밸런스 조정에 관한 자세한 내용이다.
※ 현재 안내한 스킬 밸런스 조정 내용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종족/직업 | 스킬 밸런스 조정 내용 (예정 사항) |
용족 | 전체적으로 많이 감소된 광역 LP 회복 스킬의 효과를 보완할 예정입니다. 1) 신의 치유 효과 증가 - 광역 LP 회복 스킬로 부족했던 회복량 증가 |
덴덴 도사 | 전체적으로 많이 감소된 광역 LP/EP 회복 스킬의 효과를 보완할 예정입니다. 1) 신의 가호 효과 증가 - 광역 지속 회복 스킬로 부족 했던 회복량 증가 - 신의 희망 스킬과 중복 되도록 설정 변경 2) 신의 자비 효과 증가 - 광역 LP 회복 스킬로 부족했던 회복량 증가 3) 신의 총애 효과 증가 - 지속적인 LP/EP 회복 가능 했던 스킬 효과 상향 4) 신의 서광 효과 증가 - 지속적인 EP 회복 스킬로 낮게 책정 되었던 효과를 상향
신의 후퇴 스킬이 도장 쟁탈전에 문제 생길 요소가 존재 하여 효과를 수정 예정입니다. 1) 스킬 유지 시간 감소 - 1단계 20초 -> 변화없음, 2단계 40초 ->30초, 3단계 60초 -> 40초 2) 스킬 유지 시간 증가 어빌리티 효과 감소 - 1단계 없음 ->10초, 2단계 210초 ->20초 , 3단계 240초 -> 30초 3) 재사용 시간 감소 - 900 초 -> 300초 |
포코 도사 | 소환수의 능력치와 스킬의 효과를 강화할 예정입니다. 1) 포코 봉고 - 포코 봉고의 방어력 상승 2) 포코 가믈란 - 포코 가믈란의 공격력이 소폭 상승 3) 봉고 비트 - 포코 봉고의 스킬로 공격력 상승 (스킬 사용시 EP 소모량이 감소) 4) 봉고 스윙 - 포코 봉고의 스킬로 공격력 상승 (스킬 사용시 EP 소모량이 감소) 5) 가믈란 스트로크 - 가믈란의 스킬로 공격력 상승 (스킬 사용시 EP 소모량이 감소) 6) 가믈란 리듬 - 가믈란의 스킬로 공격력 상승 (스킬 사용시 EP 소모량이 감소) 7) 가믈란 악센트 - 가믈란의 스킬로 공격력 상승 (스킬 사용시 EP 소모량이 감소) |
기공사 | 전체적으로 감소한 출혈 도트 효과를 증가 시킬 예정입니다. 1) 기폭참 효과 증가 - 도트 데미지와 스킬 데미지 상향 2) 파섬열광 효과 증가 - 도트 데미지와 스킬 데미지 상향 |
학선사 | 전체적으로 감소한 출혈 도트 효과를 증가 시킬 예정입니다. 1) 학선류 대폭풍 효과 증가 - 도트 데미지와 스킬 데미지 상향 2) 초 학선류 대폭풍 효과 증가 - 도트 데미지와 스킬 데미지 상향 3) 도동파 효과 증가 - 도트 데미지와 스킬 데미지 상향 4) 연발도동파 효과 증가 - 도트 데미지와 스킬 데미지 상향 * 기본 데미지 증가에 따라 RP 파워업 효과가 감소합니다. (도트 효과 소폭 상승) |
대마인 | 효과가 미비한 버프 스킬에 스킬 포인트를 투자하면 효율이 증가되도록 수정 예정입니다. 1) 피하기 히트업 효과 증가 - 스킬을 향상 시킬때의 스킬 효과 상향 2) 기합빵빵 히트업 - 궁극으로 스킬을 향상 시켰을 때의 스킬 효과 상향 3) 막아막아 히트업 - 궁극으로 스킬을 향상 시켰을 때의 스킬 효과 상향 4) 힘껏때려 히트업 - 궁극으로 스킬을 향상 시켰을 때의 스킬 효과 상향 5) 힘껏쏘아 히트업 - 궁극으로 스킬을 향상 시켰을 때의 스킬 효과 상향 * 광역 버프 스킬에 대해서만 적용됩니다. |
얼티마 | 효과가 미비한 버프 스킬에 스킬 포인트를 투자하면 효율이 증가되도록 수정 예정입니다. 1) 기분 맞춰 빰빠라밤 - 스킬을 향상 시킬때의 스킬 효과 상향 2) 기운 내요 빰빠라밤 - 스킬을 향상 시킬때의 스킬 효과 상향 * 광역 버프 스킬에 대해서만 적용 합니다. |
플라즈마 | 스킬 효과가 증가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할 예정입니다. 1) 기공 크리티컬 증가 스킬이 2단계에서 효과가 증가하지 않던 문제 수정 (7% -> 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