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일이 돌아왔습니다. 거짓말을 재미로 웃어넘길 수 있는 풍습이 있어서 그런지 게임계에서도 해마다 기발한 거짓말과 장난이 봇물 터지듯 쏟아지죠. 국내도 예외는 아닙니다. 게임업체들이 기상천외한 업데이트, 게임 시스템, 의상 등을 공개하는데요, 인상 깊은 장난을 모아 봤습니다. /디스이즈게임 전승목 기자
■ 내 캐릭터는 퍼거스, 애완동물은 신?
4월 1일, <마비노기>는 캐릭터 선택창에 장난을 쳤습니다. 플레이어가 애지중지 키운 캐릭터 대신 NPC를 세워두는 식이죠. 상황에 따라 본인 캐릭터가 여성 캐릭터 ‘로나’, 엘프 마을 힐러 ‘아트라타’로 보일 수도 있지만 웨폰 브레이커 대장장이 퍼거스로 보일 수도 있습니다.
애완동물 캐릭터들은 모두 ‘신’으로 표시됩니다. 애완동물을 많이 사 놓은 유저는 여신 모리안, 마족의 신 키홀, 빛의 여신 네반, G12의 보스 누아자 등 온갖 신들이 줄줄이 늘어서 있는 장관(?)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퍼거스의 모습, 신이 된 애완동물들의 모습은 어디까지나 캐릭터 선택창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로그인하면 본인의 캐릭터가 정상적으로 등장합니다.
캐릭터 선택 창에 등장한 퍼거스.
■ 공지사항 바꿔치기? 마비노기의 제휴 이벤트
1일 오전, <마비노기> 공식 홈페이지는 ‘드디어 만났다! 마비노기 X 던전앤파이터 X 메이플스토리, 넥슨 최고의 게임들이 함께하는 전혀 새로운 업데이트!’라는 공지를 팝업으로 띄웠습니다.
하지만 자세한 정보를 얻으려고 공지 사항을 클릭하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라는 메시지만 나왔죠. 이때까지만 해도 유저들은 "만우절 장난인가 보다"하고 웃어넘겼습니다. 시간이 지난 뒤 넥슨은 공지사항을 수정하기 전까지는 말이죠.
그리고 1일 오후가 되어 <마비노기>가 <던전앤파이터> 및 <메이플스토리>와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는 공지가 정식으로 올라왔습니다. 우선 <던전앤파이터>와 제휴해 항아리 상인 ‘단진’ 브라더스를 찾는 이벤트 퀘스트가 시행될 예정입니다. 던바튼 곳곳에 숨어 있는 단진을 모두 찾으면 총 63만의 경험치를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이와 함께 <던전앤파이터> 마법사와 거너의 의상을 얻을 수 있는 한정 프리미엄 캐릭터도 판매합니다. 판매 기간은 4월 14일까지라고 하네요. 그 외의 이벤트는 오는 4월 4일과 11일에 추가로 공개될 예정입니다. 단순히 만우절 장난인 줄 알았던 공지 사항이 진짜로 밝혀진 셈이네요.
■ <엘소드>의 미소녀 아라, 장수로 환골탈태?
2011년 <엘소드>는 남성 캐릭터와 여성 캐릭터의 성별을 맞바꾸는 장난을 쳤죠. 남자 검사 엘소드는 원피스를 입은 귀여운 여자아이로, 마법소녀 아이샤는 복근을 가진 사나이로 바뀌는 식이었습니다.
올해는 신규 여성 캐릭터 아라가 주인공입니다. 상의를 찢어버릴 듯한 근육질 몸매, 덥수룩한 수염이 인상적이군요. 일부 유저들은 “관우가 나타났다!”고 비명을 지르고, “지난해 남성 버전 아이샤와 막상막하”라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2013년 4월 1일, 남자로 환생(?)한 미소녀 캐릭터 아라.
지난 2011년 유저들의 눈을 의심하게 만들었던 아이샤의 남성 버전 일러스트.
■ <카트라이더>에 어설픈 투명 카트 등장?
<카트라이더>는 투명 카트를 공개했습니다. 문자 그대로 차체가 완전히 투명합니다. 캐릭터의 하반신이 다 보일 정도로요. 다만 투명화가 완벽하지 못했는지, 바퀴 네 개는 멀쩡히 보입니다. 도로에 나나간다면 굴러다니는 바퀴 위에 공중부양하고 있는 캐릭터를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 <크리티카> 뿔 아바타 단 캐릭터가 “뻥이요~!”
4월 1일 <크리티카>는 ‘[특종] Ex아이템이 떴대요! 이멀젼싀~’라는 제목의 공지를 올렸습니다. 공지에는 “Ex스킬을 강화할 수 있는 아이템을 몬스터가 먹어버렸으니 되찾아서 무슨 효과가 있는지 알려 달라”는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대체 무슨 아이템일까요?
나중에 유저들이 사냥해 본 결과, 공지에서 말하는 아이템은 만우절 전용 뿔 모양 아바타로 밝혀졌습니다. ‘전설급 거짓말쟁이의 뿔’과 ‘ex스킬 달인의 뿔’ 두 종류가 있는데, 전설의 거짓말쟁이 뿔을 착용하면 천 단위 대미지는 9,999로 만 단위 대미지는 99,999로 표시됩니다. 다만 어디까지나 표시만 그렇게 될 뿐, 실제 위력은 평소와 똑같습니다.
ex스킬 달인의 뿔을 착용한 채 특정 기술을 사용하면 캐릭터가 “뻥이요!”라고 외칩니다. 총을 사용하는 마술사 캐릭터는 입으로 “피융~ 피융~ 탕탕!”이라고 소리를 내고요. 일부 유저는 “성능 강화는 안 하고 입만 강화해 주는 아이템”이는 반응을 보이더군요.
Ex스킬 달인의 뿔 착용 모습.(출처: <크리티카> 유저 Marine)
■ <테라> 맛있는 요리 무기 공개!
지난해 다 자란 엘린을 공개해 웃음을 줬던 <테라>는 올해 두 가지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첫 번째는 신체 비율을 조정해 주는 소모성 아이템을 나눠주는 이벤트입니다. 아이템은 몸이 작아지는 ‘꼬꼬마 캔디’, 반대로 커지는 ‘자이언트 캔디’, 그리고 ‘황금 신체비율 캔디’ 준비돼 있습니다. 어떤 아이템을 사용하냐에 따라서 머리만 큰 캐릭터가 될 수도 있고, 거대한 캐릭터가 될 수도 있죠.
두 번째는 ‘요리 무기’입니다. 만우절을 맞아 ‘벨리카 명인의 요리 무기’란 캐시 아이템을 출시했는데, 직업별 고유 무기의 형상과 닮은 재료로 맛깔나게 표현한 것이 특징입니다. 무사의 대검은 청새치, 마법사의 무기는 초밥, 광전사의 도끼는 주먹밥으로 묘사하는 식이죠.
※ 이미지를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