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콤이 3월 25일 진행된 <몬스터 헌터 와일즈> 쇼케이스를 통해 4월 4일 이루어질 첫 번째 무료 타이틀 업데이트에 대한 상세 내용을 공개했다. 주요 업데이트 콘텐츠는 ▲ 인기 몬스터 '타마미츠네' 추가 ▲ 역전왕 레 다우 ▲조 시아 수렵 미션 추가 ▲집회소 콘텐츠 추가 ▲격투대회 콘텐츠 추가다.
먼저, <몬스터 헌터 더블 크로스>의 간판 몬스터였던 '타마미츠네'가 <와일즈>에 등장한다. 헌터 랭크를 21레벨까지 올린 뒤, 주홍빛 숲의 NPC와 대화해 타마미츠네 퀘스트를 시작할 수 있다. 타마미츠네 관련 장비도 동시에 업데이트된다.
이어 역전보다 더욱 강한 '역전왕' 개체가 추가된다. '역전왕 레 다우' 이벤트 퀘스트가 추후 배포될 예정이며, 수주 조건은 헌터 랭크 50 이상이다. 역전왕 레 다우 사냥을 통해 신규 방어구 '레다젤트 감마 시리즈'를 획득할 수 있다. 역전왕 퀘스트는 4월 30일 별도 배포된다.


타마미츠네 장비 (출처: 캡콤)

역전왕 레 다우 장비 (출처: 캡콤)
스토리에서 한 번만 사냥할 수 있었던 '조 시아'는 업데이트를 통해 다시 만날 수 있도록 바뀐다. 헌터 랭크 50 이상에서 특정한 미션을 클리어하면 환경 개요에서 조 시아를 만날 수 있으며, 용도의 지역에서 '용의 각성' 시기에 낮은 확률로 등장해 퀘스트화할 수 있다. 조 시아의 소재를 활용한 헌터와 아이루 장비도 추가된다.
플레이어의 요청이 많았던 멀티플레이 거점 '대집회소'도 추가된다. 다른 헌터를 만나 팔씨름을 하거나, 나무통 굴리기 챌린지를 통해 사냥을 위한 아이템과 장식품을 교환할 수도 있다. 밤에는 가희라는 NPC가 추가돼 노래를 부른다. 서클 운영 관련 NPC도 대집회소에 위치할 예정이다. 대집회소는 헌터 랭크 16을 넘으면 해금할 수 있다.


업데이트 이후 조 시아 조사 퀘스트를 찾을 수 있다. (출처: 캡콤)

조 시아 장비 (출처: 캡콤)
대집회소에서는 격투대회 퀘스트를 플레이할 수 있다. 지정된 장비로 최대 2명이 참가하는 격투대회 퀘스트와 챌린지 퀘스트. 자유로운 장비를 장착하고 최대 4인 참가가 가능한 프리 챌린지 퀘스트가 존재한다. 격투대회 퀘스트는 서포트 헌터를 불러 동행할 수도 있다. 기록은 대집회소에서 확인 가능하며, 결과에 따라 치장품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앞서 예고됐던 DLC 치장 콘텐츠도 소개됐다. 캠프 차림새 변경 기능을 통해 NPC 알마의 의상을 변경할 수 있으며, 특정 사이드 미션을 완료하면 안경까지 바꿀 수 있다. 무료 DLC에는 알마 의상 외에도 시리즈 전통의 제스처가 포함되어 있다.

대집회소 (출처: 캡콤)

격투대회 퀘스트를 통해 전 세계의 게이머와 경쟁할 수 있다. (출처: 캡콤)

시리즈 전통의 만세 포즈가 추가 (출처: 캡콤)
'코스메틱 DLC 팩 1'이 함께 배포되며, 프리미엄 디럭스 에디션 또는 코스메틱 DLC 패스 보유자는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캠프 옵션도 이번 업데이트에서 새로운 항목으로 추가된다. 특별한 치장 방어구를 획득할 수 있는 퀘스트, 헌터 랭크를 빠르게 올릴 수 있는 퀘스트, 아티어 장비 소재를 파밍할 수 있는 퀘스트 등 게임에 도움이 되는 여러 이벤트 퀘스트도 순차 진행될 예정이다.
그 외에도 캡콤 콜라보, 4월 23일부터 진행되는 축제 이벤트 등이 예정되어 있다. 이전에 예고했던 무료 타이틀 업데이트 2탄은 여름 중으로 계획되어 있으며 추후 정보가 공개될 예정이다. 동영상에서 짧게 공개된 모습에 따르면 그동안 <몬스터 헌터> 시리즈에 출현하지 못했던 '라기아크루스'로 추정되는 몬스터가 나왔다.


(출처: 캡콤)